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상세보기입니다.
전북스마트쉼센터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체험관 운영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04
          
 

 전라북도에서 운영하는 전북스마트쉼센터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전주평생학습한마당 축제와 연계하여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체험관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해 유발되는 부정적인 행동을 예방하고, 자기조절능력 향상과 중독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 올바른 사용습관 익히기, 스마트폰 보관 바구니 만들기, 스마트폰 사용다짐 부채 만들기 등의 다양한 대안 및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전주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전주시민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의미와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에 대한 예방법과 극복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올바른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캠페인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을 위한 가정방문상담, 찾아가는 인터넷 과의존 예방 교육 및 상담, 놀이치료 등 모든 세대와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이전글
상단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전북스마트쉼센터 자문위원회 가져
상담예약및문의 063-288-8495~7 월~금:09:00~17:00(토,일 공휴일 휴무) 월~금 :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