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 id #12
상세보기입니다.
전북스마트쉼센터 완산고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08
전라북도는 운영하는 전북스마트쉼센터는 4일 완산여자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치유를 위해 찾아가는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삼성SDS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스마트쉼 청소년 공감콘서트”와 연계하여,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한 스마트문화 기반조성을 위하여 실시했다.

공감콘서트는 문화행사, 전문가 강연 및 패널토론 등 스마트폰 바른 사용을 위한 강연과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대표가 참석하여 올바른 사용예절, 재미있는 활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다.

그리고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 해석상담, 바른사용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의 자발적인 바른사용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순창군 일품공원에서 순창군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과의존 예방 캠페인은 순창군의 상담 및 복지 등 다수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공연 및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학부모와 유아동 및 청소년 등 많은 순창군민이 참여하였다.

최병관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유아동의 과의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가족 내 스마트폰 과의존의 예방법과 극복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전 연령층이 올바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과의존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자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면서 유아동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놀이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취약계층을 위한 가정방문상담, 찾아가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집단상담 등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전북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www.jicc.or.kr) 및 전화문의(063 ~ 288 ~ 8495~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이전글
전북스마트쉼센터-김제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전북스마트쉼센터 1차 자문위원회 가져
상담예약및문의 063-288-8495~7 월~금:09:00~17:00(토,일 공휴일 휴무) 월~금 :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