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Resource id #14
상세보기입니다.
전북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28
           전북스마트쉼센터는 23일 한옥마을에서 전주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호남제일고등학교 학생 2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하여 진행한 이 캠페인은 건강한 스마트폰 바른 사용문화 조성을 위하여 마련했다.

 스마트폰에 대한 장단점을 알아보고, 스마트폰 과의존 같은 부정적 시선보다 스마트폰의 선기능을 알고 바르게 사용하도록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한 사용방법을 안내했다.

 본 캠페인을 통하여 시민들이 스마트미디어 기기 과다사용으로 인한 문제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2018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와 연계하여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치유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는 전국의 청소년 및 군산을 찾은 관광객 4천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 해석상담, 바른사용 안내와 함께 대안활동으로 전통놀이 체험을 실시하여 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의 자발적인 바른사용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청소년에게 스마트폰의 가치 있는 활용방법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ICT관련 미래유망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게 하여,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을 위한 바른 ICT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바른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홍보체험관 운영, 아웃리치,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동에서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활동과 심리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이전글
전북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다음글
전북스마트쉼센터-김제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상담예약및문의 063-288-8495~7 월~금:09:00~17:00(토,일 공휴일 휴무) 월~금 :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