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상세보기입니다.
전북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30

  전북스마트쉼센터는 28일 도청에서 도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호남제일고등학교 학생 17여명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스마트폰에 대한 장단점을 알아보고, 스마트폰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건강한 사용방법 안내와 과의존 문제인식에 대해 홍보했다.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이외에도 전북교육청과 연계하여 전북도내 초중고 2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홍보 및 바람직한 학교 적응을 위한 통합적 대처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과의존 예방 캠페인 및 대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나와라~함께 놀자!! 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스마트폰 바른 사용, 과의존 자가진단 및 해석상담과 전통놀이 체험으로 쌩쌩이 만들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대안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으로 신체활동과 소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 또래와 소통하고 즐기며 뛰어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교내 바른 ICT사용문화 확산과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뿐만아니라 건전한 여가활용 방법 학습, 또래 상호작용 향상을 통해 대인관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며, 정서조절과 자기조절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스마트폰 바른사용을 위한 바른 ICT진로교육,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놀이치료, 집단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동에서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활동과 상담 및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jicc.or.kr)를 통하거나 전국 어디서나 1599-0075 또는 전북스마트쉼센터(063-288-8495~7)로 연락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이전글
전북도, 2020년 정보화 역기능 해소사업 본격 시동
다음글
전북스마트쉼센터·원광대 학생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담예약및문의 063-288-8495~7 월~금:09:00~17:00(토,일 공휴일 휴무) 월~금 :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