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Resource id #14
상세보기입니다.
전북스마트쉼센터 자문위원회 가져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04
         
 

 전라북도에서 운영하는 전북스마트쉼센터는 29일 교육 및 상담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2차 자문위원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7년 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전반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중독)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등)의 보급·확산과 맞벌이 가정 증가, 유아 콘텐츠 확산 등으로 부모세대, 유·아동의 스마트폰 이용률 증가에 대한 해소 방안의 논의가 있었다.

  더 나아가 유치원(어린이집), 가정, 사회와 유기적 연계를 통해 건강한 모바일 사용 및 생산적 ICT 활동 방안을 위한 대응 방안도 함께 논의 되었다.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유아~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내방상담, 전화상담, 가정방문상담 이외에도 예방교육, 집단상담, 놀이치료 등 다양한 상담 및 교육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캠페인 등의 활성화를 통해 과의존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확산시키고 인터넷·스마트미디어 기기의 바른 선용에 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확대 추진 할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이전글
전북스마트쉼센터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체험관 운영
다음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오송중학교)
상담예약및문의 063-288-8495~7 월~금:09:00~17:00(토,일 공휴일 휴무) 월~금 :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